게시판

영비의 소식

특허법인 영비, 인계동껍데기, 고요남 등을 히트시킨 김승용FS와 업무 협약 체결!

2019.10.11 조회:206

안녕하세요?  특허법인 영비입니다.

최근 음식점 프랜차이즈 중에 크게 떠오르고 있는 "인계동껍데기"를 들어보셨나요?  아프리카TV의 유명BJ 킹기훈도 인계동껍데기 매장을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저희 회사 근처인 역삼동에도 매장이 생겨 회사 직원들과 방문하여 회식을 진행하였답니다!  사실, 인계동껍데기는 이전에 "고요남(고기 요리하는 남자)", "노상통닭" 등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김승용 FS 회사 소속 브랜드입니다.

최근에 "인계동껍데기"가 요식업계에서 성공적으로 브랜드로서 자리 잡아가면서 모방 브랜드 매장이나 모방상표가 등장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대표님께서 어떻게 대응해야할지 고민이 깊으셨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PT 발표 기회를 얻은 유용혁 변리사가 김승용FS를 방문하여 상표 포트폴리오 설계 전략과 모방상표 대응 전략 등을 설명 드렸고, 지난 10월 10일자로 김승용 FS와 특허법인 영비는 프랜차이즈 상표 설계 및 모방상표 대응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렇게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시면, 현재 나타낸 경쟁자에 대한 견제 뿐만 아니라 잠재적인 경쟁자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도록 "상표"와 "지정상품"을 신중하게 설계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또한, 모방상표가 출원된 경우라면 "정보제공"이나 "이의신청" 등을 공격적으로 진행하여 해당 상표가 등록 받지 못하도록 할 필요도 있겠지요.  이 부분에 대해 여러 대표님들께서 고민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언제든지 편하게 특허법인 영비 유용혁 변리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